2016. 2. 18.

모니터 눈보호 프로그램 사용법 (블루라이트 차단)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으면 충혈이 되고 눈에 바람이 들어가는거 같이 시리고 눈물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을 하게 되면 이런 현상을 극복을 할 수 있는데요.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사용을 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이럴 경우에 명도나 채도의 변화 없이 쉽게 이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만 보호 필름으로 인해 완벽한 차단은 되지 않는거 같아요.

차라리 지금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밝기 조절을 하는게 모니터 눈보호 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플러스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개인적으로 잘 사용을 하지 않지만 모니터 때문에 눈이 시려워서 밝기조절을 했었는데 아침 저녁으로 밝기 조절하는게 귀찮아서 찾아보니 플럭스 라는 프로그램을 추천 해 주네요.

그래서 저도 한번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단순하게 밝기를 조절 하는 것만으로는 블루라이트 차단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보면 본연의 색을 잃을 수도(?) 있지만 효과는 확실합니다.


플럭스 홈페이지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고 네이버에서 검색하셔서 소프트웨어 들 중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눈보호 프로그램 flux 를 실행을 해보세요.


기본적인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24시간 중 현재 시간대에 맞춰서 물결 무늬의 동그라미가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동그라미를 클릭을 하게 되면 24시간 동안 모니터 화면이 어떻게 바뀌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우측 상단에 Settings 를 클릭을 하여 세틍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aytime과 At night 부분의 동그라미를 좌우로 이동을 하여 밝기 조절을 해줍니다. 낮에 모니터를 볼때 화면이라고 생각을 했을때 동그라미를 이동을 하여 모니터 눈보호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밤에 설정을 하여 블루라이트 차단을 하게 되면 보다 안정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겠죠. 보다 디테일한 모니터 눈보호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영어가 짧아서 알지 못합니다만 이용을 하는데에는 충분한 도움이 되실겁니다.

블루라이트를 최대한 줄여서 밝은 모니터로 부터 조금이나마 눈을 보호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