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12.

허벅지 알 푸는법 어떤게 있나

일상생활을 하다가 허벅지에 알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안하던 운동을 하거나 등산을 가거나 무리해서 걷는등 이런일이 있은 후에는 알에 베기게 되는데요. 저역시 간혹 회사에서 워크샵이다 뭐다 해서 산행을 한번씩 가게 되면 갔다 올때는 모르겠는데 다음날에 종아리와 허벅지 알 베기게 될거 같아요.

허벅지 알 푸는법은 가만히 있으면 풀리긴 하겠지만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라면 풀어줘야 하겠죠. 오늘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허벅지에 알이 생기게 되는 원인에 따라 알푸는법이 조금씩 달라질텐데요.
운동으로 생긴 알은 운동으로 푼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그럴때 가볍게 운동을 해줍니다. 가볍게 조깅을 해주거나 그런 방법으로도 조금은 풀수 있는데요. 사실 피곤한데 운동이 될까요. 다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알이 베긴 부분을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해당 부분만 해준다기 보다는 여러부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해줌으로써 젖산을 제거 해주게 되는데요.

이떄 스트레칭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무리하게 하면 오히려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뭐든 적당하게 해줍니다. 통증이 조금은 있을 수 있지만 풀리는데 오래 가지 않습니다.


허벅지 알 푸는법 중 가장 현실적(?) 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겁니다. 그림과는 달리 허벅지 부위를 마사지를 해주시는 건데요.

알이 생긴 부분을 적당히 해주면 되는데요 마사지의 전문적인 기술이 없더라도 적절한 강도로 쭈물러 주거나 누르고 쓸어내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몸에 긴장을 풀기 위해 편안한 자세로 쉬어 줍니다. 뜨거운 물에 들어가서 혈액순환을 도와주게 되면 알 푸는데 도움이 될 뿐아니라 훨씬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집에 욕조가 없는 경우 반신욕 등을 할 수가 없으니 누워있을때 다리의 위치를 몸 보다 조금 높은 고셍 위치하도록 하면서 휴식을 취하게 되면 조금은 빠르게 알을 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외 다양한 방법의 허벅지 알 푸는법 이 있겠습니다. 각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알을 풀어보시길 바랄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