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16.

족저근막염 증상과 원인 - 근족막염

오늘 알아볼 내용은 족저근막염 입니다. 이름이 생소한데요. 근족막염 이라고보 불리우는 질환 입니다. 아침에 잠을자고 일어났을때 침대에서 내려오면서 바닥에 발을 딛이면서 생기는 통증이 있을때 인 경우가 많습니다.

발꿈찌 안쪽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사람마다 통증이나 위치가 조금씩 다른데요. 근족막염 의 경우 밤이 될 수록 더욱 아파진다고 합니다.


족저근막염의 원인은 평발인 사람의 경우 발바닥 통증이 많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뼈 부위에 뼈조각이 튀어나온 경우도 간혹 근족막염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운동을 하거나 서서 하는 일등을 오랫동안 하게 되면 발바닥에 충격이 가하게 되어 해당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힐이나 쿠션효과가 없는 구두 등의 신발을 신을 경우에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 외에는 관절염을 앓는 환자이거나 당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그럴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정장에 구두를 착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최근에 족저근막염 증상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발뒤꿈치 통증이 조금씩 생기고 있는데요. 특히 퇴근하고 난 이후에 통증이 꽤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건 아침에는 괜찮은 편이기도 하고 사무실에 있을때에는 편안한 슬리퍼를 신어서 조금은 나은듯 합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중 한가지가 비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어 발바닥에 더욱 무리가 가게 되는 것이죠. 걸음걸이를 교정할 필요가 있으며 편안한 신발을 신으면 어느정도 완화가 될 수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차갑게 한 물수건이나 얼음 등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근족막염 이라고 몇번 설명 드렸습니다만 정확한 명칭은 족저근막염 입니다. 통증이 너~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별다른 치료 없이 두어도 천천히 증상이 완화되고 완쾌가 될 수 있습니다. 별다른 합병증도 없으니 너무 아프지 않은 경우에는 무리하지 말고 쉬시는게 가장 좋을듯 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