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1.

네이버 한자번역기 직접써서 확인한다!

우리나라는 중국의 한자를 이용하여 글을 배우다가 세종대왕이 만든 한글로 인해 지금의 편리한 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한민국 에는 한자어로 만들어진 단어도 많고 이름의 경우 한문으로 만들어진 이름이 여전히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언어는 한글이지만 한자를 떼놓을래야 떼놓을 수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한자에 대해 전혀 몰라도 네이버 한자번역기 등을 활용하는 방법은 알아두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여전히 많이 쓰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네이버는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하게 쓰이는거 같습니다. 궁금한 것들은 왠만하면 검색이 되는거 같더군요. 물론 최근에는 광고쟁이(?) 들이 많아져서 불필요한 정보들이 쏟아지기도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만든 한자사전의 경우에는 정말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난생 처음보는 한자도 어설프지만 필기인식기를 활용하면 음과 뜻을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이죠.

네이버 한자번역기 의 기능은 기본적으로 음과 뜻 만 넣어도 찾고자 하는 한자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맑을 아 자를 찾아보았는데요. 글자가 나오네요. 바로 엔터를 쳐 봅니다.


그럼 맑을 아, 바를 아 라는 뜻의 한자가 나오게 됩니다. 좋은 뜻이 많네요. 맑다, 바르다, 우아하다, 아름답다, 고상하다, 크다 등 이름한자로 딱 좋을 듯한 이름 입니다. 물론 합쳐지는 한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요.

반대로 한자어를 복사 붙여넣기 해도 우리가 찾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방식은 똑같이 말이죠.


하지만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없는 한자를 만났을때. 만약 신문이나 책을 보는데 모르는 한자가 나왔을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네이버 한자번역기 에 포함되어 있는 한자 필기인식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주 쓰이는 단어입니다만 갑자기 음과 뜻이 생각이 나지 않거나 신문등에서 본 글자인데 뜻을 모를때에는 위와 같이 직접 입력을 해봅니다.


슬기지, 지혜지 라고 하네요. 알지 자에 날일자가 붙은 한자어 입니다. 여기에 부수와 총획 그리고 난이도가 읽기 4급 쓰기 3급 등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정말 간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고 한자를 처음 접하거나 하더라도 부담없이 이용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필기인식기는 정말 좋은거 같네요. 이처럼 네이버 한자번역기 를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거 같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의 프로그램도 사용하기 나름인데요. 이건 그냥 좋은거 같네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