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는 4대보험 이 원천징수가 됩니다. 물론 4대보험 중에 산재보험의 경우에는 회사만 부담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제외가 되긴 합니다만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이 들어가게 됩니다. 장기용양 부분은 건강보험에 포함되는데요. 어쨋든 4대보험료 모의계산 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계산기를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라는 사이트로 가셔야 하시는데요. 위 그림과 같이 4대보험 이라고만 검색을 하셔도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고 몇번의 클릭만 하시게 되면 4대보험료 모의계산을 하실 수 있고 모의 계산기를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급여만 넣으면 되거든요.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 자료실, 참여마당 우측에 알림마당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거나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4대사회보험료 모의계산 이라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클릭하시게 되면 계산을 해볼 수 있게 됩니다.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부분은 국민연금인데요. 단순히 보시게 되면 월급에서 4.5%를 곱하게 되면 여러분들이 납부를 해야 하는 국민연금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월급이 434만원을 초과 하게 되어 1000만원이 되더라도 기준 소득월액을 434만원으로 계산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수입이 많을 수록 이득을 보게 되네요.
건강보험은 보수월액 에서 3.06%를 곱하면 됩니다. 그럼 그 부분이 건강보험료가 되는데요. 건강보험료에서 6.55%를 곱해서 나오는 금액의 50%가 장기요양보험료가 됩니다.
4대보험료 모의계산 마지막 부분은 고용보험 인데요. 여러분들이 근로를 하고 있는 사업장의 근로자수를 계산을 해보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리고 월 급열르 입력을 하시게 됨녀 결과가 나오게 되겠죠 ^^
지금까지 4대보험료 모의계산기를 활용하여 원천징수 금액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물론 회사에 따라 산정되는 고용보험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그부분은 회사에 문의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