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블로그 만으로 돈버는 것은 가능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하기도 하고 각종 사이트에서 CPA, CPC. CPM 등으로 수익을 벌고 있는 분들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CPA, CPM 등으로 (물론 모든게 그렇진 않지만) 블로그를 죽이게 되는 결과를 낳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더군요.
사실 블로그 수익에 관한 글은 잘 쓰지 않습니다만 해당 블로그는 블로그스팟 을 통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조금은 자유로운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블로그 수익 모델을 해보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애드센스 만한게 없더군요. 티스토리 를 활용하여 애드센스를 등록하여 사람들이 읽을만한 글을 쓰면서 수익을 보았을때 CPC 형태의 광고 중에서는 리얼XX, 클린X 등을 이용한 것 보다는 동일한 조건에서 수익이 월등히.. 까지는 아니더라도 좋았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3개 외에 타사 수익모델을 동시에 탑재하는건 어떠냐... 하실 수 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내 블로그에서 광고를 찍음으로써 나가게 되어 버리다 보니 이왕이면 단가가 높은 수익모델을 이용하는게 더욱 좋겠죠.
물론 광고의 위치나 글의 정확도 등도 중요한 부분 일 겁니다. CPA 등을 활용하는 부분들도 분명 좋습니다만 병원이나.... 보험 등을 이용하는 상품의 경우 단가는 확실히 좋지만 블로그를 죽이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되니 단발성이 아니라면 안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적화 블로그가 어느순간 잘 안나오기 때문에 최적화 블로그 100개 정도가 있다면 모를까요..
요즘에는 다양한 곳에서 블로그 관련 강의를 하는 분들 및 사이트 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뉴스에서는 파워블로그의 실태(?)를 보도 하면서 상위 노출을 시켜주는 작업장들을 적발하여 벌금을 먹이는 등. 블로그로 돈벌기에 제동을 거는 듯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고 계신 분들은 별다른 피해가 없겠지만요.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을 하던지 사실 상관은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의 쇠퇴는 내 블로그가 1보 전진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거든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비슷한 컨셉의 블로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시작을 했다가 오래 가지 못하고 접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는데요. 수익이 나기 까지 그기간을 참지 못하거나 실수로 사용하면 위험한 키워드들... 을 사용하여 저품질일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상위 노출이 되어야 하는 부분인데 네이버 정책에 위배되면 그걸로 블로그는 헤어지게 되겠죠.
한가지 확실한 것은 네이버에서는 블로그가 광고글을 쓰는 것을 싫어합니다. 특정 회사의 광고든 상품의 광고든... 블로그 수익을 좌우하는 네이버는 블로그 관련 정책변경이 되어 블로그로 먹고 살던 기업들이 휘청하게 되고 있어요. 현재 네이버는 광고글을 극히 싫어한다는 것.. 과도하게 트래픽이 늘어나는 것.. 을 집중적으로 체크를 하고 있을 걸로 예상 됩니다.
블로그는 천천히 서두르지 말고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하다보면 될겁니다. 비록 사람마다 걸리는 시간은 다르겠지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