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2. 5.

사업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하기

병신년(?) 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내년은 정유년 인데... 왠지 느낌이 좋지가 않네요. 어쨋든 시계는 저절로 돌아가듯 또 2017년은 다가 올것입니다. 오늘은 사업장에서 할 수 있는 그리고 관련된 이야기를 할려고 하는데요.

바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입니다. 언젠가 부터 인터넷이 발달을 하였고 상당히 편리해져서 각 공단에 가지 않아도 되며 인터넷으로는 하나의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고 조횔르 할 수 있으며 프린터만 있으면 언제든지 발급을 받을 수가 있게 되어 편리해 진거 같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으신데 일단 개인은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건강보험공단 EDI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고 사업장 으로 회원가입을 한뒤에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세요.


그런고로 개인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을 위해 동분서주 하실 필요는 없을 겁니다. 사업장에서 즉 회사에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발행을 받을 수가 있어요. 근로자 본인이 직접 발급 받는 방법은... 글쎄요... 적어도 인터넷으로는 어려울 거 같아요.


일단 해당 EDI 서비스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다면 좌측에 있는 사업장 회원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는 등의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전체 서식 에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을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문구에는 개인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만으로 각종 조회발급을 하실 수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들어가 보시게 되면 건강보험공단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곳에서는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가 없죠 ㅠㅠ


일단 사업장 에서는 최초 가입을 하실 경우 위와 같이 공인인증서 등록 후 아이딜르 이용을 하시면 되시고 아까 말씀드린대로 전체서식 을 클릭을 하셔서 발행이 가능 합니다.

이후에는 신고/신청 > 제증명 이라는 곳을 클릭을 하세요. 그리고 납부확인서 신청 및 발급 안에 월별가입자내역 4대보험 납부확인서 즉시발급 이라는 것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사업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 체크 를 하신 이후에 발급을 진행 하시면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