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7.

건강하게 사는법 생각해보자

저보다 더 열심히 생활 하고 목표를 이루고자 실천 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걸로 생각이 듭니다. 하루 시간을 쪼개서 열심히 생활을 하고 조금이나마 더 생산적인 행동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건강한 삶과는 조금 동 떨어져 있는거 같아요.

매일 아침에 눈 뜨기가 어렵고 낮에 어떤 일에 집중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졸음이 밀려오는등 체력의 한계에 다다른 듯 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퇴근 후 초저녁에 잠을 좀 자고 밤에 다른 일을 하게 되는데요. 지금 드린 말씀과 조금 별개의 내용일 수는 있겠지만 건강하게 사는법 은 어떤게 있을까요.


가장 단순한 것은 운동을 하고 체력을 기르는 것 입니다. 아침에 눈뜨고 출근 하고 하루종일 일하다가 퇴근 후에는 씻고 자기 바쁘고 또는 투잡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또 일을 하게 되어서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운동을 할 시간 또한 없어서 체력이 더 떨어지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운동을 해주시는게 건강하게 사는법 중 중요한 한가지가 될 수 있는데 단순히 걷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별다른 고민 없이 주위 풍경을 살피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가질 수도 있을거 같아요. 물론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그리고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위 그림은 너무 화려해서 가끔 먹는 한끼 식사가 될 수가 있겠지만 건강에 맞는 부분을 챙겨 주시는게 훨씬 좋겠습니다. 자신의 체질을 생각해서 식단을 짜보시고 가급적 아침은 꼭 드시고 저녁은 너무 늦지 않게 드시되 적게 드시는게 좋다는건 아마 다들 알고 계실거 같네요.


그리고 가족 또는 지인들과 대화를 많이 합니다. 대화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과는 안하는게 좋겠죠. 그래도 관계를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으니 대화를 많이 하고 일적인 얘기 보다는 일상 얘기 재밌는 얘기를 하시면서 자주 웃으시는게 건강하게 사는법 이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 혼자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별달리 웃는 일이 많이 없는데요. 그럴 경우 가정에 가서라도 많은 대화를 해주시고 시간을 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둘째 아이가 태어나면서 아직 말을 못하지만 열심히 말을 걸고 대화를 하고 있어요. 행동 하나하나가 너무나 사랑스럽고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되죠. 건강하게 사는법 이라고 해서 뭔가 거창한게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생활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하실 수가 있을거 같네요.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으시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