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10.

귀가 간지러운 이유 - 누가 내 얘기 하나?

우리는 귀가 간지러울 때 누가 얘기 하고 있나? 하면서 귀를 파게 됩니다. 이는 그리스 신화에서 Pliny 신의 수호천사가 어느 한 사람에게 관해 누군가가 이사람의 칭찬을 할때는 오른쪽귀 욕을 할때는 왼쪽 귀를 만졌다는 이야기가 내려오면서 쓰이게 된거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말씀 드릴 부분은 전래동화(?) 가 아닌 진짜 귀가 간지러운 이유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과연 그 이유는 뭘까요?


일반적으로 갑자기 귀가 간지러울 경우 새끼 손가락으로 한번 정도 후벼파고(?) 나면 개운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만 이게 만약 지속이 된다고 한다면 조금은 문제가 될 수 있을거 같아요.


지속적으로 귀가 간지러운 이유 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고막염으로 귀가 간지러울 수 있다고 해요. 이때 귀에 염증이 생겨서 통증과 함께 귀가 간지러울 수 있어요 통증이 있다면 무조건 이비인후과 로 가보도록 합시다.


귀가 갑자기 간지럽고 지속이 된다고 한다면 평소의 습관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도 자주 귀를 파서 안에서 진물이 나거나 나중에 귀를 팠을때 귀지 덩어리가 뭉쳐져 나오게 될때는 귀안에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를 너무 자주 파고 자극이 되었을때 귀가 간지러운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외 정확히 원인을 모르겠지만 귀가 간지러운 이유는 피부 질환이나 앞서 귀 안에 분비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귀지의 경우 저절로 나오도록 가만 두는게 좋습니다만 청결을 위해 귀지를 파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때 잠시동안 간지러움이 없어지긴 하지만 결국엔 더욱 간지럼 증상이 증가할 수 밖에 없다고 하니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는 눈과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관 중 하나 입니다. 사실 인체중 무엇하나 소중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만 우리가 똑바로 걸어갈 수 있도록 균형을 잡아주는 부분이기도 하고 눈으로 볼 수 없는 것들에 대해서는 귀의 감각을 믿을 수 밖에 없게 되기도 합니다.

갑작스레 귀가 간지럽거나 아프고 가려울 때. 그게 반복 되고 지속되며 장기간 계속될때에는 바로 이비인후과에서 진찰을 받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