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26.

이지웰 복지몰 누가 이용하나? 복지몰 접속 방법

공기업, 대기업에서는 좋은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일반적인 부분만 지원을 하고 있어요. 연차, 장기근속포상, 여름휴가, 경조사 지원금 및 휴가 등이 있습니다. 이런것 조차 없는 회사에 비하면 많이 있는 것으로도 볼 수 있겠죠.

전에 다니던 직장은 연차를 국경일에 넣어서 1년 이상된 근로자가 사용하는 연차수가 1년에 8개를 사용할 수 있고 그중 3개는 자신이 돈을 내고 쓰라더군요. 복지카드가 있었는데 거기서 5만원을 차감을 했다던가... 여튼 좀 큰 회사들은 복지몰을 운영을 하여 하는곳이 있는데 이지웰 에서 제휴를 하게 되면 이지웰 복지몰이 되는 거 같네요.


특히 공공기관과 대기업에서 이지웰과 제휴를 하는 곳이 많은데요. 제가 찾아본 이지웰이 제공하는 복지몰 은 코레일 입니다. 위와 깉이 구글에서 코레일 복지몰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업의 복지몰 사이트 역시 접속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아무래도 회사 사원번호가 있거나 복지카드가 있어야 사용을 할 수 있게되겠죠. 기본적으로 폐쇄된 복지몰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코레일 전용 이지웰 복지몰 으로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디 부분에 사번 및 아이디 를 입력을 하라고 되어 있네요. 회원가입 버튼도 없고 사번찾기 버튼만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사람은 접속조차 할 수 없고 복지카드가 없어서 사용을 할 수 없겠죠.

때때로 기업에 속해있는 가족들은 사용을 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이지웰은 다양한 제휴사를 통해서 직원들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복지카드로 구매를 할 수도 있고 이지웰은 기업과 상품을 제공 받는 곳 양쪽을 케어를 하게 되겠네요.


위 내용은 이지웰 홈페이지에서 발췌해 온 내용 입니다. 이지웰 복지몰이 굴러가는 방법을 보게 되면 기업과 기업내 직원 그리고 재화를 제공하는 복지제휴사와 이지웰 복지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작동을 하게 되어있네요.


이지웰 복지몰 접속 방법은 아마 임직원 들의 인트라넷 등에 공개가 되어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지웰을 이용하는 업체는 이지웰 또는 자사 이름을 검색을 하게 되면 보실 수 있으신거 같네요. 대표적으로 교육청의 경우 시도별 교육청 이름으로 검색 및 접속이 가능 한걸로 보이네요.

모든 기업에 좋은 복지제도가 들어설 수 있도로록 기업과 정부가 모두 힘써줬으면 하네요. 근로자 들도 회사를 위해 열심히 해야겠지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