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분수를 입력할대 정확하게 작성을 하기 위해서는 ½ 또는 1/4 등의 형식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학 에서 보이는 분수는 분모가 아래 분자가 위에 있는 정확한 모양으로 만들어 지게 되는 것이죠.
일단 한글에서 분수를 입력할때에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입니다. 위 그림 처럼 1/2 라고 입력을 하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 이렇게 쓰게 되는데 약속처럼 사용이 되어오고 있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분수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한글에서 제공하는 수식 편집기를 활용하실 수가 있어요.
한글 프로그램의 상단 메뉴를 보시게 되면 입력 부분이 보이시게 됩니다. 그리고 개체 > 수식 으로 이동을 한 이후에 클릭을 하시게 되면 아래 그림 처럼 수식 편집기가 열리게 됩니다.
지금은 분수 형태로 보이게 되는데 기본적으로는 네모칸이 하나만 있습니다. 수식 편집기 맨 윗줄에서 4번째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분수모양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해당 칸에 수치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한글 분수 입력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 처럼 분수를 완성 시키면 이제 한글문서에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상단 아이콘 들 중에 제일 우측에 있는것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수식 편집기가 닫히게 되고 한글 본문에 분수가 삽입이 되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한글 분수 입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글씨 크기가 좀 작은건 좀 안타깝긴 하네요. 여러분들께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해보시길 바랄게요.
분명 특수문자 에서도 활용할만 한것들이 있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분모 또는 분자 그리고 둘다의 숫자가 크다면 특수문자에도 없을 거예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