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1. 2.

엑셀 시간계산 해서 근무시간 알아보자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단풍놀이 계절이 시작된지 1주일도 채 되지 않은거 같은데 겨울 옷을 꺼내 입고 다니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네요.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더욱 외부 활동을 안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엑셀 시간계산 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여 다양한 시간대를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한시간 두시간 세어볼 수 있지만 엑셀이 있으니 간편하게 한번 해보도록 할게요!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는 성씨로 예를 들었습니다. 최씨가 없는게 안타깝기도 하네요 ^^; 일단 위와 같이 엑셀 시간계산 을 하기 위한 예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점심시간을 계산하진 않았지만 추가를 하면 될거 같은데요. 일단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의 정보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겁니다. 위와 같이 임의의 시간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총 근무시간을 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시간을 입력을 하실때 어떻게 넣는지에 따라 다른데요. 시간 부분이 들어가는 곳을 전체 드래그로 지정을 해주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셀 서식을 열어서 어떻게 시간을 표시할건지 우선적으로 설정을 해주셔야 해요. 마우스 우클릭 하시고 F 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럼 셀 서식이 나오게 되고 좌측에 범주 부분에서 시간을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부분에서 표기하고 싶으신 방식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오전 오후 그런거 없이 24시간 형식으로 나오는걸 좋아라 합니다. 두번째에 있는 것을 선택을 해줄게요.


그리고 큰 숫자에서 작은 숫자 그러니까 마치는 시간 빼기 시작 시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하시면 되십니다.

퇴근 시간 빼기 출근시간 으로 엑셀 시간계산~


그럼 결과가 나오고 우측에 보시게 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시간을 셀의 우측 하단에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시고 아래로 댕겨주시면 한번에 모두 같은 형식으로 엑셀 시간계산 을 할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좀더 복잡한 수식을 사용해서 시간 외 에 일수 등을 계산을 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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