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27.

그림판 지우개 크기 조절하기

그림판 지우개 크기 조절하기

윈도우에는 다양한 프로글매들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물론 프리쉘 이나 지뢰찾기 등의 게임의 경우 윈도우7 까지는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있었지만 윈도우10 에서는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을 해야 합니다. 물론 무료구요.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 중에 여전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그림판 입니다. 사용하기가 사실 까다로운 편이긴 한데 그래도 무료이고 사용하기에 따라서 성능이 달라 질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림판에서 지우개를 사용할 수가 있는데 그림판 지우개 크기 를 조절 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기 조절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일단 그림판을 실행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그림판이 어딨는지 모르실때 간편하게 찾는 방법 입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 + R 을 누르신 상태에서 위 그림과 같이 mspaint 라고 입력을 하시고 엔터키를 입력하시게 되면 그림판을 이용할 수 있어요.


일단 그림판에서 임의의 사진을 불러 왔습니다. 그리고 그림판 의 도구에서 지우개를 선택을 해서 특정 부분을 지워보았어요. 연필로 글을 쓰듯이 하면 흰색으로 내용이 지워지게 되는데 칸이 저렇게 작아서 많은 부분을 지워야 할때에는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측편에 있는 크기 부분을 클릭을 해서 최대 10px 까지 그림판 지우개 크기 조절을 할 수가 있게 되세요. 근데 사실 이정도 사이즈도 마음에 들지 않아요. 더 크게 할 수는 없을까요?


그림에서 보이는 큰 네모가 지우개의 사이즈 입니다. 이런 식으로 사이즈를 조절 하실 수가 있으신데 이방법은 단축키를 활용을 하셔야 해요.

일단 지우개를 선택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ctrl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키패드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 그림과 같이 그림판 지우개 크기 를 최대 크기로 조절 할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