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하는 방법

운전을 할때 네비게이션 을 항상 켜두고 과속단속을 피하기 위해 노력 하긴 하지만 본의 아니게 과속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대한 조심해야 하겠지만 긴가민가 할때가 있어요. 과연 내가 카메라에 찍혔는지 안찍혔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며칠뒤면 과태료 납부 고지서가 집으로 날라오게 되겠지만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당일에 바로 올라오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이름도 긴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간단하게 이동하는 방법이 있어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이파인 이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사이트에 바로 접속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지만 미납 과태료나 운전면허 갱신 일자 및 발급 일자등 자동차, 운전면허 등에 관련해서는 해당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접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일단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 과태료 조회/납부 부분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미납내역조회 등의 메뉴를 보게 되면 최근무인단속내역 이라는 부분을 볼 수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들어오시게 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보이게 될 겁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관련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를 해야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그렇다 치더라도 아직까지 주민번호가 필요하네요.

물론 동명이인 등 일치하는 정보등으로 로그인을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렇긴 하지만 아이핀 등 이 있음에도 주민번호를 할때마다 요구를 하니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어쨋든 정상적으로 접속을 하시게 되면 최근무인단속 내역 등과 함께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한 2주 전쯤에 경주 지역에 방문했었는데 카메라 찍혔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아슬아슬하게 세이프가 된듯 하네요.

어쨋든 이파인 이라는 사이트에서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를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라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하십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