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2.

소비전력 계산기 이용하기

올 겨울은 어떤가요 조금은 따뜻하게 보내고 계십니까? 저는 이사를 하고 난 이후에 도시가스비가 꽤 많이 나오고 있어요. 이제 막 돌 이 되어가는 둘째가 있고 추위를 타는 와이프가 있다보니 보일러를 열심히 떼우고 있는데요

10여만원이 조금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따뜻하게 지낼 수 있어서 돈이 아깝지는 않네요 ^^ 전기장판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일단 오늘은 전게시에 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비전력 계산기 가 어딨는지 알려드릴게요.

다양한 계산기 들이 존재를 하겠지만 공식(?) 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바로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입니다. 위와같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 결과값이 나오게 되는데요.


좌측 하단에 사이버지점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을 하시거나 검색을 하실때 사이버지짐을 추가적으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럼 소비전력 계산기 사이트로 이동 할 수가 있어요.


물론 클릭을 한번 더 하셔야 하신느데요. 일단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사이트로 접속을 한 모습입니다. 메인 화면 인데요. 화면 가운데에 자주 찾는 서비스 입니다 라는 부분이 있어요.

아래쪽에 여러개의 바로가기 메뉴들이 있는데 요금계산,비교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좌측에 있는 간편조회를 활용 하시게 되면 실제로 결제가 된 요금에 대해서 알아볼 수가 잇어요.


그럼 전기요금계산기 라고 하는 메뉴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래쪽에는 전기요금계산기 개정 전 그리고 개정후가 있는데 현재는 2017년 이니 개정후를 보시는게 맞을 거 같습니다.

이곳을 통해 소비전력 계산기 를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겨울이라 그렇게 요금이 많이 나오지는 않을거 같지만 평균적으로 발생하는 요금이 있을 수 있겠죠?


일단 계량기를 통해 나오는 수치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조건 선택 등을 하여서 복지할인요금이나 몇가구 이상 거주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게 필요할 수가 있어요.

약 300kwh 를 사용했을때를 계산해 보니 44,390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얼마의 전기요금이 나오게 될지 미리 체크를 해보실 수 있으실 거 같네요. 개별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가전 제품의 전기세를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누진제를 체크를 해봐야 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