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3.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방법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방법

우리의 인생은 어찌보면 참 단순합니다. 20대 이후에 취업을 위해서 초,중,고 12년과 대학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취업을 하게 되면 열심히 돈을 벌고 저축을 하면서 결혼을 하고 집을 사고 그 이후에도 열심히 일을 하면서 노후 대비를 하게 되죠.

그리고 여유가 되면 자식들을 도와주고 각종 사회 활동을 하게 됩니다. 물론 세세하기 달라질 수가 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비슷비슷한데요. 똑같은 돈을 벌어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현재의 삶의 질이 달라질 수도 미래의 질이 달라 질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런 계산기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만 네이버에서 적금 이자 계산기 를 검색을 하시게 되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번 돈을 각기 다른 투자 방식을 활용을 해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만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역시 적금 이겠죠.


목돈이 있다면 정기예금을 하면 되고 조금씩 장기로 돈을 모을려고 한다면 정기적금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지금 부터 적금 이자 계산기 를 이용해보도록 할게요.


한달에 얼마씩 저금을 할건지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기간을 선택을 하시면 되시고 은행에서 제시한 연이자율을 입력을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세금우대 등의 혜택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일반과세를 선택을 하시면 15.4%의 세금을 떼고 최종 수령액이 결정이 되게 되세요.

위와같이 한달에 50만원씩 3년을 불입하게 된다면 최종 금액은 1800만원에서 555,000원의 이자가 붙게 되는데 세금을 내게 되면 18,469,530원이 됩니다. 생각보다 적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안정적으로 모을 수가 있겠죠.


적금 이자 계산기 를 통해 정기에금에 대한 결과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정기예금은 목돈을 넣어둔 상태에서 나중에 이자를 받게 되는 것 입니다. 연이자 2%에 5년동안 3천만원을 넣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정도 인데요.

사실 조금 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는 펀드나 다른 곳에 투자를 하는게 낫지만 원금손실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이 두렵다면 적금이나 예금을 통해 돈을 불려 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습ㄴ디ㅏ.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