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7.

엑셀 빼기 함수 이용하기

일반적으로 엑셀을 이용 하는 이유는 수식을 적용하고 결과를 얻거나 정보를 저장을 해두기 위해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계모임 장부를 이용을 할때도 활용하게 되는데요. 가계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돈이 들어오게되면 플러스를 하게 되고 나가게 되면 마이너스를 입력하시게 되는데요. 엑셀에서는 단순히 사칙연산기호를 입력 하는 것만으로도 가능 하지만 실제로는 함수를 활용을 할 수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빼기를 이용을 하여 연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위 그림을 보시게 되면 이월액에서 지출액을 뺀 금액을 총잔액으로 설정을 하게 되는 부분인데요. 간단하게 =D7-E7 이라는 수식 만으로 엑셀 빼기 함수 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빼기 함수 는 IMSUB 이라는 함수 인데 사실 사용하는 방법에는 상당히 제한 적입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IMSUB 라는 함수를 활용을 하게 되면 두 복소수의 차를 반환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2개의 수의 차를 구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부분을 활용을 잘하게 되면 좋긴 하겠지만 저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냥 단순하게 =IMSUB(D7,E7) 이라고 입력을 하고 활용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의 숫자에서 연속적으로 빼기를 할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엑셀 빼기 함수 IMSUB을 이용을 해서 해당 부분의 전체를 선택을 했더니 위와 같이 문제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은 SUM 함수를 사용하게 되면 전체적은 합이 나오게 되는데 빼기를 하기 위해서는 이방법으로는 안될거 같네요.

물론 A-B-C-D-E 형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인수가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할 수가 없게 될거 같습니다.


그럼 하나의 수에서 여러개의 숫자를 빼는 것은 =IMSUB(D7,SUM(E7:H7)) 형식으로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위 그림에선 IMSUM 이라고 했는데 실수가 있었네요. D7에서 나머지 합한것을 뺄때 위와 같은 형식으로 엑셀 빼기 함수 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 를 입력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