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3. 15.

엑셀 줄 없애기 방법

엑셀을 이용을 하시는 이유는 아마 대부분의 경우 수식을 정리하기 쉽고 계산의 정확성 그리고 응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거 같습니다. 물론 많은 기업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그럴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표를 만들기가 상당히 간편해서 표만들기에 관해서는 왠만한 워드 문서 보다 훨씬 나은 부분이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숙련도에 따라서 워드가 더 간편 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포스팅 제목에 엑셀 줄 없애기 라고 해 두었지만 실제로는 셀의 테두리를 말하는 부분 인데요. 기본적으로 테두리를 설정할 부분의 영역을 선택을 하시고 상단에 폰트 바로 아래족에 테두리 부분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됩니다.


일단 최초에는 테두리가 설정이 안되어 있는데요. 이부분을 클릭을 해서 간편하게 셀 의 테두리를 설정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설정을 했다면 없앨 수도 있는데요.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역시 테두리가 설정이 되어 있는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를 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셀 서식(F) 를 열어주세요. 물론 다른 방식으로도 진행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저의 경우 이방법이 빠르고 간편하더군요.

이곳에서 셀의 줄을 삭제를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일단 아래 그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 서식으로 이동을 하셨다면 표시 형식 탭이 나오게 되는데 우측에 테두리 영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에 보시게 되면 현재 선택이 되어져 있는 셀의 테두리 가 어떻게 설정이 되어 있는지 보여지게 됩니다. 우리는 아래쪽에 있는 텍스트 텍스트 등 테두리가 들어가 있는 부분에서

좌 우측에 있는 부분을 클릭을 해서 해제를 해 주실 수가 있어요. 그리고 모든 부분을해제를 하고 난 이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줄 앲애기 를 완료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셀 주위 에 있는 테두리가 사라져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어요. 그런데 인쇄를 하면 보이지 않지만 문서 작성을 할떄 보여지고 있는 회색 빛의 테두리는 어떻게 없앨 수가 있을까요? 인쇄를 하기 전부터 없애고 싶은데 그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에 있는 보기 메뉴로 이동을 하시고 위 그림 처럼 수식 입력줄, 눈금선, 머리글 등이 체크가 되어 있는데 눈금선을 체크 해제 해 주시면 완료가 돼요.


위 그림 처럼 기존에 있던 회색 빛의 줄들이 없어진게 보이시죠? 정확한 명칭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금까지 알아본 바 대로 엑셀 줄 없애기 를 완료를 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으니 이용에 참고 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