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 11.

애드센스 가입 2주년~!

2년전 아기 분유값이나 벌어보자는 생각으로 애드센스 가입을 했었는데요. 벌써 2년이 되었네요. 좀전에 아무생각없이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더니 그렇네요 ^^

요즘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긴 하지만 2년이나 되었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물론 2년 치고는 아주 저조한 수익률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ㅋㅋ


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을 하면서 네이버 측으로 부터 저품질을 몇번 받게 되고 심지어는 다음에서도 저품질을 한번 받아 보았는데요. 그럼에도 계속 애드센스를 유지하고 있네요.

아마 블로그 입문자들의 경우 대부분은 저품질 한 두번 겪고 몇달이 지나도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포기를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중간에 몇번을 쉬긴 했지만 금새 다시 돌아왔던거 같습니다.

블로그 시장이 많이 죽었다고들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익을 많이 얻고 있는 전업 블로거들이 많은 걸로 봐서는 전체적인 시장은 죽었을지 몰라도 꾸준히 벌고 있는 분들은 계속 적으로 큰 수익을 벌고 있는듯 합니다.

포기 하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갑작스레 많이 늘어나진 않겠지만 꾸준히 늘어나리라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네이버 상위 노출을 노리고 있겠지만 통합검색의 경우 프로그램 돌리는 분들이 1등 먹고 있고 그외 블로그 섹션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나 2014년 이전에 만들어진 티스토리 블로그가 먹고 있는 것도 사실인듯 합니다.

그 사이에 비집고 들어갈 틈이 넓지 않은건 사실이지만 꾸준함을 이길 수는 없을거 같아요. 시간을 길게 두고 다이어트를 한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나아가면 될듯 합니다.

애드센스 2주년을 기념하다가 이야기가 다른대로 새고 있네요.

블로그로 나오는 수익이 나날이 발전을 해서 본업 보다 더 많이 벌어서 본업과 부업이 바뀌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 볼 생각 입니다. 애드센스 3주년 기념일에 지금과 같은 마음일지 아니면 생각이 바뀌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거 같네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