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되면 사회에 나가기 전에 훈련이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어쨋든 군대를 꼭 가야만 한다면 원하는 곳에 갈 수는 없을까요?! 가능 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는건 어렵지만 원하는 종류를 선택을 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공군 지원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군 및 육군 등에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병무청 홈페이지에 오셔야 하는데요.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지원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모집공고를 확인을 하시고 이용을 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모집공고 확인하는 방법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화면 가운데 쯤에 군지원 이라고 되어 있는게 있어요 이곳으로 이동합니다.
군지원(모병)안내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는데요. 모집안내서비스 에서 공지사항 아래에 있는 이달의 모집계획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시게 되면 육군 모집계획, 해군 모집계획, 해병대 모집계획 다음에 공군 모집계획이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자세한 모집요강을 볼 수 있게 되십니다.
공군 지원방법 역시 안에 자세히 나와 있는데요. 2016년 7~8회차 모집의 경우 9월 19일과 10월 17일 입영 대상자를 뽑게 됩니다. 연령에 맞는 지원자격이 필요하고 중학교 졸업 이상인자여야 합니다.
미만의 경우에는 바로 제2국민역으로 민방위 훈련을 받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접수기간의 경우는 7월 8일 까지 였네요. 이미 지났다고 합니다. 어쨋든 다음회차라도 지원을 하게 되면 다양한 모집분야가 나오게 됩니다. 최근에 총 2600명을 선발을 했었네요.
1차 합격자 발표를 하고 최종합격자 발푤르 하게 됩니다. 1차는 7월 21일 발표가 나고 2차는 8월 25 일에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공군 지원방법 에서 접수를 할때에는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지원 -> 통합지원서 작성을 통해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거 같더라구요. 필요한 부분을 미리 챙겨야 됩니다. 그리고 서류전형으로 1차 선발을 하고 면접을 하는 듯 합니다. 회차마다 1300여명을 뽑아서 왠만하면 합격 할 수 있을거 같긴 하지만 아무래도 경쟁자들이 많아 지게 되고 운이 없으면 탈락을 할 수 도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공군 지원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